Juliana Lee & Partners Co. Ltd.

Accelerate from Local to Global

줄리아나리앤파트너스 자세히보기

IR 피칭 & 투자

싱가포르 피치대회 스타트업 대상 영문 IR 컨설팅 리허설

Juliana Lee 2023. 2. 1. 17:55

2월에 싱가포르에 직접 가셔서 IR피칭대회에 참여하는 스타트업 기업들을 대상으로 온라인 컨설팅을 진행해 드렸습니다. 

준비되신 IR최종본의 피치덱과 관련 대본에 대한 피드백도 상세하게 전달해 드려, 실제 피칭 발표시 도움이 되시도록 안내해 드렸습니다. 

 

프레젠테이션 및 피칭은 실전을 통한 연습이 당연하지만서도, 

창업자 및 대표자가 열정과 진심으로 참여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무엇보다 피칭에 필요한 (청중 및 투자자가 익숙한) 구조로 진행하는 것이 안전하고요. 

본인이 선호하는 구성이 있다고 해도, 일반적으로 피칭덱에 익숙한 청중(투자사, AC)이 원하는 방향으로 구조를 맞추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들이 듣고 싶어하는 것은 "시장에 존재하는 어떤 문제를 해결하는 솔루션(기술/제품)을 겸비한 회사인가"입니다. 

또한 투자사, 바이어들은 "시장성"을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시장에서 충분한 니즈가 있어 팔릴 수 있는 제품이냐가 관건입니다. 

없는 시장을 창출해야 하거나, 설득하기에 설명이 너무 길어지면 쉽게 집중력이 떨어집니다. 

따라서 우리 회사 제품이 겨냥하는 시장에 대한 연구가 필요하고, 이 시장의 가능성을 짧은 시간에 매우 긍정적으로 (규모와 앞으로의 성장 가능성을 중심으로) 어필, 설명하셔야 합니다. 

 

 

한눈에 들어 오는 피치덱 디자인도 무시못하지요. 

내부 디자이너가 없는 경우라면, 디자인 컨설팅을 받는 것도 적극 권장해 드립니다. 

여러분 사업을 좀 더 프로페셔널하게 고려하고 이미지, 디자인적으로도 심사숙고한 것 같은 느낌을 주는 기업과, 

대충 대충 준비한 기업과 청중이 대하는 첫인상에서 차이가 나는 것은 당연하지요. 

 

 

피칭 컨설팅, BM 컨설팅, 피치덱 구성 및 디자인 컨설팅이 필요하신 스타트업, 스타트업 지원 엑셀러레이터들은 저희 줄리아나리앤파트너스에 상담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