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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외마케팅 & 사업확장

해외진출을 위한 PoC 제작 서비스 및 파트너 발굴 지원

Juliana Lee 2022. 10. 24. 23:10

줄리아나리앤파트너스에서는 국내에서 검증받은 기술력으로 해외확장을 계획하고 있는 기업들을 대상으로 영문 PoC 제작 서비스를 진행해 드리고 있습니다. 

정부 과제 사업으로 현재 특구단지내 기술특화 기업들의 해외 진출용 기술제안서 PoC를 제작해 드리고 있습니다. 

 

PoC하면 Proof of Concept의 약자로 대부분 MVP제작 단계에서의 기술 개발 계획안으로 정의할 수 있는데요. 

이미 기술 개발이 진행된 국내 스타트업이 신규 시장으로 해당 기술을 테스트해보고, 협업할 수 있는 파트너를 통해 기술력 기반 제품 및 서비스를 해외 시장으로 소개할 때의 기술 보고서 용도로도 활용해 볼 수 있습니다. 

 

PoC를 통해 해외 시장으로 진출을 도와드리기 위해, 우선 일대일 컨설팅을 통해 기술에 대해 브리핑을 받고, 해외진출 전략을 안내해 드리고 있습니다. 

 

영문 PoC를 작성하기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스탭을 참고해 보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Copyright @ Juliana Lee & Partners: POC 작성방법

Proposal for [tech/product name]

** 회사명이 아닌 제품, 브랜드명으로 제품명으로만으로는 사용이 모호한 경우, 추가 설명 단어 짧게 넣어주세요.

Summary

*회사와 제품에 대한 간단한 요약

Write the summary of your product & introduction of your company. (5 sentences or less)

-        What do you make, targeting who? (어떤 고객을 대상으로 어떤 문제를 해결하는 제품을 제작하는지)

-        Founded when and where by who (founders, teams) and why? (간단한 팀소개, 어떤 배경의 임직원이 언제 어디서 회사 설립을 하였는지)

-        How are you differentiated? (회사와 제품의 시장 차별성: 어떤 부분이 다르고 혁신적인지)

1.   opportunity & needs

 

-         Explain why this new technology or product is necessary in the target industry and market

-         Market size

-         Lay out in detail the needs of your potential clients/users

-         Actual feedback from potential clients/users

-         Numbers and figures are good

(설명) 1번에서는 제품의 시장성, 왜 시장에서 필요할 수 밖에 없는 지 (필수가결)를 설명해주세요.

-         여러분 제품이 속한 산업과 시장에서 왜 이 신기술(신제품)이 필수인지

-         시장의 사이즈 (TAM > SAM > SOM 전체시장/ 수익시장/ 점유가능한 시장으로 나눠서 설명)

-         이 제품을 필요로 하는 고객/사용자에 대한 설명

-         기존 고객, 잠재고객으로부터 받은 피드백 (이 제품을 필요로 하는, 이미 사용해 본, 사용하고 싶어하는 고객의 후기, 이야기)

-         수치, 통계자료 등 포함

2.   current problems

-         Clearly state the pain points/ problems of your target users/ clients

-         Focus on why they should use your tech/product

-         Use data to back up

 

(설명) 2번에서는 현재 (잠재시장 및 고객)의 문제를 기재해 주세요.

-         타깃, 잠재고객이 이 제품/서비스를 사용하지 않았을 때 겪을 수 있는 문제점, pain point

-         이 신기술/제품을 왜 사용할 수 밖에 없는지

-         필요시 수치, 데이터 사용

3.   Our solutions (benefits of your invention)

-         Explain the solutions to the problems (2)

-         Focus on the technical aspects

-         Focus on what other competitors don’t/can’t do but you can

-         Use process maps, flowcharts, tables, diagrams and pictures if necessary

 

(설명) 3번에서는 우리회사의 기술/제품이 줄 수 있는 해결방안을 정리 (, 우리 혁신 (innovation)의 장점을 나열)

 

-         2번의 문제 대비 어떻게 문제를 해결하는지

-         기술적 혁신성에 집중

-         경쟁제품, 대체품이 할 수 없으나, 우리 제품/기술이 가능한 부분을 강조

-         프로세스맵, 차트, 도식, 테이블, 그림, 블루프린트 등 필요시 활용

 

4.   MVP or product layout

-         If you have an MVP or have already done PoC in your domestic market, specify how your product/tech was used in real life.

-         Detail out with specifications, process, and blueprint if you have.

-         No need to disclose sensitive info, but the reader should be able to understand your product/tech without prior knowledge in the field.

-         Use process maps, flowcharts, tables, diagrams and pictures if necessary

 

(설명) 4번은 현재 제안하는 기술/제품의 레이아웃, 도면, 기능의 대한 상세 설명을 포함해 주세요.

-         완제품이 아닌 경우, 부품으로의 성능을 기재해주세요.

-         이미 국내에서 PoC시범사업을 진행한 경우 어떻게 사용되었는지를 use case로 넣어주세요.

-         제품, 기술의 상세 스펙, 절차, 제품의 블루프린트(도면)을 넣어주세요. (기술적인 것을 다 오픈할 필요는 없으나 충분한 관심과 기능을 어필할 수 있는 정도로 정보를 주세요)

-         프로세스맵, 차트, 테이블, 그림 등을 필요시 활용

 

5.   Roadmap

-         Lay out how you plan to build what you promise

-         Estimated timeline from development to execution

-         Use timeline & table & flowchart, if necessary

 

(설명) 5번은 현재 타깃으로 하는 파트너와의 협업시의 기술개발 계획, 제품 제작에 필요한 타임라인을 넣어주세요.

-         계약부터 제품 제공까지의 전체적 프로세스 소요 시간, 세부 절차를 기재해 주세요.

-         개발 중이라면, 개발 완료부터 프로젝트 실행까지의 기간을 안내해 주세요.

-         타임라인형식으로 기재합니다.

-         짧게는 3-6개월에서 18개월 이내가 적절합니다.

 

위의 구성대로 우선 초안을 만들어 보고, 도움이 될만한 시각자료, 도표 등을 활용하여 제작합니다. 

분량은 너무 길지 않도록 A4용지 기준 2-5장 내외가 가장 적절합니다. 

너무 길면 읽지 않고 저장만 하는 의미없는 파일이 되기 싶거든요. 

 

해외 진출을 위한 PoC작성에 도움이 되는 포스팅 이었기를 바랍니다. 

 

관련하여 문의사항은 줄리아나리앤파트너스에 편히 연락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