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uliana Lee & Partners Co. Ltd.

Accelerate from Local to Global

줄리아나리앤파트너스 자세히보기

프레젠테이션 & 스피치

비즈니스 프레젠테이션에서의 자기소개

Juliana Lee 2012. 7. 31. 10:16

비즈니스 스피치: 자기소개하기

 

 

 

업무상 자주 하는 프레젠테이션. 영어로 프레젠테이션을 하게 될 일이 점점 많아 질 텐데요.

어디서부터 어떻게 시작해야 하는 지 좀처럼 감을 잡을 수 없는 분들을 위해 재미있고 쉽게 영어 프레젠테이션을 학습해 봅시다.

 

Good afternoon. Welcome to the department meeting of GMT Korea. Im glad to be here with you today. Thank you for participating in this meeting today. For those of you who dont know me, let me introduce myself. Im Susan Lim from Planning Department. Im currently working on planning business strategies.

 

안녕하세요. GMT코리아의 부서회의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오늘 이자리에 함께 할 수 있어 기쁩니다. 오늘 이 회의에 함께 참석에 주셔서 감사합니다. 저를 모르는 분들도 계신지 잠시 제 소개를 해 드리지요. 저는 기획부의 수잔 림입니다. 저는 현재 비즈니스 전략 기획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Tips

비즈니스 커뮤니케이션: 프레젠테이션에서의 자기소개

명확한 자기소개는 청중들로 하여금 발표자에 대한 신뢰감을 심어 주고 발표가 책임자에 의해 진행되고 있다는 안도감을 줍니다.

따라서 업무관련 사항과 지금 하고 있는 프레젠테이션 주제와 관련하여 설득력을 심어줄 수 있는 경력에 관해서만 간단하게 언급하도록 하세요. 프레젠테이션의 주인은 발표자가 아니라 곧 소개될 프레젠테이션의 주제라는 점을 항상 염두 해 두세요.

 

 

Key expressions

 

Good afternoon.

안녕하세요.

* 먼저 인사로 프레젠테이션을 시작합니다. 청중이 누구냐에 따라 인사법도 케주얼 스타일 정중한 스타일로 나뉘겠지요?

- Good morning/afternoon/evening. 안녕하십니까?

- Hello, ladies and gentlemen. 신사숙녀 여러분 안녕하세요. (격식있는 자리에서 대부분 모르는 청중의 앞에서 사용합니다.)

- How is everyone doing here today? 다들 안녕하시죠? (경쾌하고 편안한 분위기에서 인사할 때 사용하세요. 가까운 관계의 동료 또는 상사와 함께 하는 장소에서 적절합니다. )

- How have you been? 그간 잘 지내셨습니까? (이미 안면이 있는 청중들과 오랜만에 만났을 경우 사용하세요)

 

 

Welcome to the department meeting of GMT Korea.

GMT코리아의 부서회의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정중한 자리에서 적합합니다.)

* 프레젠테이션 및 참석한 사람들에게 먼저 간단한 안내 및 환영을 합니다.

- We will have a short weekly presentation.

간단히 주간 프레젠테이션을 하겠습니다. (내부적으로 규칙적으로 진행하는 업무상 프레젠테이션의 경우 굳이 격식 있는 표현을 사용할 필요가 없습니다.)

- Please be seated. 다들 앉아주세요. (연회장이나 세미나의 리셉션 등의 자리에서 프레젠테이션을 해야 하는 경우 먼저 착석하도록 안내합니다.)

- We welcome all of you. 모두들 환영합니다.

 

I’m glad to be here with you today.

오늘 이 자리에 함께 할 수 있어 기쁩니다.

* 외부인사나 고위간부가 참석한 프레젠테이션에서는 좀 더 정중하고 격식 있는 인사말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 I’m glad to be able to speak in front of you today.

오늘 여러분 앞에서 말할 수 있게 되어 기쁩니다.

- It’s my pleasure to be here today.

오늘 이 자리에 참석하게 되어 기쁩니다.

- It’s my honor to give this presentation today.

오늘 이 프레젠테이션을 하게 되어 영광입니다.

 

Thank you for participating in this meeting today.

오늘 이 회의에 참석에 주셔서 감사 드립니다.

* 참석과 발표기회에 관해 감사의 마음을 전달합니다.  

- I appreciate your attendance. 참석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 Thank you for letting me talk here tonight. 오늘밤 저에게 발표할 기회를 주셔서 감사합니다.

- Thank you for attending my presentation.

제 프레젠테이션에 참석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For those of you who don’t know me, let me introduce myself.

저를 모르는 분들도 계신지 잠시 제 소개를 해 드리지요.

* 발표에 앞서 자신을 소개하겠다는 말을 한 다음에 이름을 말하고 자세한 직책을 소개하는 것이 좋습니다. 청중의 대부분이 발표자를 알고 있는 경우, 다시 말해 같은 회사나 조직의 구성원들로 이루어져 있다면 굳이 길게 자기소개를 할 필요 없이 이름과 부서 정도로 충분합니다.

- As most of you already know me, I am Sandra Oh from Marketing Deparment.

대다수의 여러분이 아시다시피 저는 마케팅부 산드라 오 입니다.

- Most of you should know me already, but in case you don’t remember, I am James Kim.

다들 저를 벌써 아셔야 하는데 혹시 기억을 못하실 수 있으니 다시 말씀드리죠. 저는 제임스 킴입니다.

- As some of you already know, I’m Sanghee Lee from Finance Team.

이미 아시는 분도 계시겠지만 저는 재무팀의 이상희니다.

 

I’m Susan Lim from Planning Department. I’m currently working on planning business strategies….

저는 기획부의 수잔 림입니다. 저는 현재 비즈니스 전략 기획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 직책을 소개할 때는 본인의 직함과 함께 담당하고 있는 업무나 프로젝트, 소속 부서등을 넣어주세요.

- I’m a new project manager in charge of running our new system.

저는 저희의 새로운 시스템 운영을 맡고 있는 새로 온 프로젝트 메니저입니다.

- I’m responsible for corporate finance of our firm. 저희 회사의 자금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 I’m a senior engineer. 저는 수석 엔지니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