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uliana Lee & Partners Co. Ltd.

Accelerate from Local to Global

줄리아나리앤파트너스 자세히보기

해외마케팅 & 사업확장

성공하는 스타트업의 특징

Juliana Lee 2023. 5. 30. 17:17

안녕하세요. 줄리아나리앤파트너스입니다.

500여곳 이상의 스타트업을 컨설팅한 줄리아나리앤파트너스에서는 다수의 스타트업을 매년 만나고 있습니다.

성공하는 스타트업에는 다양한 특징이 있는데요.

아래의 포인트로 정리해 보았습니다.

 

(1) 견고한 사업 계획으로 시작:

잘 조사된 사업 계획(Business Plan)은 잠재적인 문제, 위험 및 비즈니스 기회를 식별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여기에는 명확한 사명 선언문, 비즈니스 목표, 시장 분석, 재무 예측 및 마케팅 전략이 포함되어야 합니다.

(2) 실제 문제 해결에 집중:

사람들이 직면한 문제를 식별하고 가치 있고 고유하며 요구 사항을 충족하는 솔루션을 만듭니다. 뛰어난 스타트업이란 현실 세계의 문제를 독특한 방식으로 해결하는 스타트업입니다. 앞으로의 문제, 과거의 문제보다는 현재 직면한 문제를 다룹니다. 

(3) 강력한 팀 구성:

성공하는 스타트업은 CEO의 비전을 공유하고 기술을 보완하는 재능 있고 열정적인 팀원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핵심 리더는 비전에 전념하고 그것을 달성하기 위해 열심히 노력할 사람들로 구성된 팀이 필요합니다.

(4) 유연성과 적응력:

스타트업 세계에서는 상황이 빠르게 변할 수 있으며 새로운 도전과 기회에 적응할 수 있어야 합니다. 열린 마음을 유지하고, 필요할 때 기꺼이 도전하고, 필요에 따라 사업 계획을 변경할 준비를 하십시오.

(5) 고객 피드백에 집중:

고객의 의견을 듣고 피드백에 응답하면 제품 또는 서비스를 개선하고 충성도 높은 고객 기반을 구축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고객 피드백 메커니즘이 있는지 확인하고 이를 사용하여 제품/서비스를 개선하십시오.

(6) 끈기와 유연성

사업을 시작하는 것은 어려운 일이며 그 과정에서 장애물과 좌절이 있을 것입니다. 끈기 있고 회복력이 있어야 하며, 목표에 집중하고, 상황이 어려워도 계속 앞으로 나아갈 수 있는 끈기가 필요합니다. 

(7) 실수로부터 배우기:

실수는 피할 수 없지만 귀중한 학습 경험이 될 수도 있습니다. 성공하는 스타트업은 실수를 기회로 삼아 비즈니스를 성장시키고 개선합니다.

(8) 멘토링 및 조언 찾기:

경험이 풍부한 기업가, 투자자 또는 멘토에게 도움이나 조언을 요청하는 것을 두려워하지 마십시오. 업계 경험이 있고 사업 시작의 어려움을 헤쳐나갈 때 지도와 지원을 제공할 수 있는 멘토를 찾으십시오.

(9) 계산된 위험을 기꺼이 감수하세요:

사업을 시작하는 것은 위험을 감수하는 것과 관련이 있지만 무작정 모든 위험에 노출하라는 의미는 아닙니다.

데이터와 연구를 통해 계산된 위험을 감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위험을 감수하는 것을 두려워하지 말고 확실한 계획과 잠재적인 결과에 대한 명확한 이해가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10) 비전에 집중하세요

사업을 시작했을 때 만들었던 비전을 항상 상기시킵니다. 

단기적인 도전이 압도적으로 보일 때에도 장기 목표에 집중하고 이를 달성하기 위해 열심히 노력합니다.

 

스타트업의 도전, 줄리아나리앤파트너스가 응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