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프레젠테이션파트너 줄리아나리 입니다.
오늘은 사회자에 대한 예의를 보여주는 영어 발표에서 유용한 표현을 전해드립니다.
아래 보이는 박스를 참고해서
다양한 상황에 아래 표현들을 응용해 보시면 됩니다.
의장은 주로 chairperson이라고 하고요.
남성의 경우, 격식을 차리기 위해 Mister Chairman 이라고 하며,
여성의 경우, 격식을 차려야 하는 경우 Madam Chairwoman 이라고 합니다.
통합해서 그냥 Chairperson 이라고 호명해도 됩니다.
조금 더 친근한 상황, 예를 들어 의장을 잘 알고 지내는 경우 (지인, 친구)라면,
그냥 David, John 이렇게 이름을 불러도 좋습니다.
연사가 의장보다 나이가 많거나, 직위가 높은 경우도 여기에 해당되지요.
사회자에 대한 예의 (Expressing Thanks to a Chairperson) |
|||
Thank you (very much) |
Mr./Ms./Chairperson Mr. Chairman Madam Chairwoman Mr. Thomas David |
for your |
Kind introduction (친절한 소개) Gracious introduction
Introduction |
위에 상황별로 응용해 보면 됩니다.
친절한 소개라는 의미로 주로 kind introduction 혹은 gracious introduction 이라고 합니다.
도움이 되셨기를 바래요 :)
'프레젠테이션 & 스피치'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학회, 컨퍼런스에서 영어로 연사 소개하기 (0) | 2020.06.03 |
---|---|
영어 프레젠테이션, 청중에게 답을 주세요. (0) | 2020.05.28 |
언택트 비대면 시대에 쉽고 간편한 온라인 영어발표 프레젠테이션 컨설팅 코칭 받아보세요! (0) | 2020.05.11 |
영어 발표 프레젠테이션을 할 때 청중에게 질문해 보세요. (0) | 2020.05.08 |
기업, 스타트업의 중요한 영어 프레젠테이션 대행 서비스 (0) | 2020.05.0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