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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레젠테이션 & 스피치

발표 기술: 청중의 관심 끌기

Juliana Lee 2016. 2. 26. 15:47

청중의 관심 끌기


수치나 새로운 정보를 제시하거나 질문을 하여 프레젠테이션의 초반에 청중의 관심을 끄는 것이 좋습니다.
청중의 관심을 끌기 위해서는 주제와 관련된 재미있는 사실을 언급하거나 관심을 끌고 생각을 유도하는 질문들을 던지면 효과적입니다.
한 예로, 청중의 경험, 추측을 통해 궁금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청중에게 질문을 던짐으로써 주제의 중요성과 청중의 경험을 연관지을 수 있습니다.


서로 경험해 본, 혹은 경험 해 봤을 만한 내용으로 질문을 던져 주제를 강조함과 동시에 청중의 궁금증을 유도해 보세요.

  • Have you every thought about the interests of our customers?
    우리 고객들의 관심에 대해 생각해 보신 적 있으세요?
  • Have you ever been in a situation where you had to confront your boss?
    상사와 대립해 본 경험이 있으십니까?


또 사람들은 자신들이 관심을 집중하고 있는 누군가가 육하원칙 (언제, 어디서, 누가, 무엇을, 어떻게, 왜)성의 질문을 던지면 반사적으로 그 대답을 추측해 보면서 내용에 관심을 갖게 됩니다.

  • Can you guess why our clients are never fully satisfied with our products?
    고객이 우리 상품에 완전히 만족하지 않은 이유를 추측하실 수 있겠습니까?
  • Can you guess who founded Kempco?
    켐코사를 누가 창립했는지 추측하실 수 있겠습니까?


발표 샘플로 정리해 볼까요?


Let us think for a moment about a really good advertising campaign.
How many of you here agree with me that advertising mean a good public relation?
A recent survey result proves that the most important thing in advertising is to be able to gain the consumer’s attention.
Very self-explanatory. Then how would you go about getting their attention when there’s so much competition out there?
Obviously campaigns have to cut through all the competition and the competitive clutter. How?
The key to this question is to be able to involve the target audience.
This is generally the answer to a good advertising campaign.
I believe that today’s presentation will be of great value to those in need of strategies to win over the audience attention in

advertising campaigns. 


굉장히 뛰어난 광고 캠페인에 관해 한번 생각해 봅시다.
여기 계신 여러분 중에 몇 분이나 광고가 정말 의미하는 것은 뛰어난 홍보라는 것에 동의하십니까?
광고에서 가장 중요한 사항은 소비자의 관심을 받는 것이라는 것을 최근 설문 조사의 결과가 증명하지요.
설명이 없어도 명백한 사항입니다. 그렇다면 경쟁력이 정말 치열한 시장에서 소비자의 관심을 끌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물론 캠페인이 경쟁과 경쟁의 혼란스러움을 헤치고 나가야죠. 어떻게 해야 할까요?
이 질문의 열쇠는 목표대상을 포함할 수 있느냐에 있지요.
이것이 바로 효과적인 광고캠페인의 정답입니다.
오늘 프레젠테이션이 광고캠페인에서 청중의 관심을 자기편으로 끌어들이는 전략이 필요한 사람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이라 믿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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