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uliana Lee & Partners Co. Ltd.

Accelerate from Local to Global

줄리아나리앤파트너스 자세히보기

스타트업 뉴스

스퀴즈비츠 시리즈A투자

Juliana Lee 2024. 3. 5. 16:46

 

 

 

스퀴즈비츠는 23일에 카카오벤처스, 삼성넥스트, 포스코기술투자, 포스텍홀딩스로부터 25억원의 프리 시리즈A 투자를 받았다고 밝혔습니다다.

 

스퀴즈비츠의 인공지능(AI) 경량화 기술은 AI 모델의 성능을 유지하면서 추론과정에서 필요한 메모리 사용량과 연산량을 줄여 더 빠르고 가벼운 모델을 만드는 기술인데요. 이 기술은 스마트폰, 노트북을 비롯한 엣지 기기, GPU 클라우드 등 다양한 환경에 적용할 수 있으며 이미지, 비디오, 음성, 자연어 등 다양한 모델을 지원합니다.

 

또한, 32비트 데이터를 4비트 이하로 양자화하고, 양자화된 모델을 기존 하드웨어에서도 효율적으로 연산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 엔진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운영 비용을 절감하고 AI 서비스를 대중화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스퀴즈비츠는 이미 네이버, SK텔레콤 등 20여 개의 기업과 기술 검증(PoC) 및 프로젝트를 완료하고, 이미지 생성 AI 스테이블 디퓨전 모델을 스마트폰에서 실시간으로 구동하는 기술을 공개했습니다. 또한, 비전문가들도 AI 모델을 경향화하고 비교·분석할 수 있는 '아울라이트(OwLite)' 툴킷을 최근 출시했는데요.

 

이번 투자를 계기로 스퀴즈비츠는 기술 경쟁력을 확보하고 해외 시장에 진출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현재는 엔비디아 GPU를 지원하고 있으며, 앞으로는 인텔, AMD, ARM을 포함한 다양한 하드웨어 및 AI 반도체 스타트업들이 출시한 NPU까지 지원 범위를 확대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카카오벤처스의 신정호 심사역은 “스퀴즈비츠는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전문성을 기반으로 AI 밸류체인 전반에 걸친 솔루션을 제공하면서 AI 애플리케이션 보편화를 이끌 수 있는 팀”이라고 투자 이유를 밝혔습니다. 

 

스타트업들의 투자뉴스 기대합니다 :)

 

출처: AI타임스 (https://www.aitime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