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uliana Lee & Partners Co. Ltd.

Accelerate from Local to Global

줄리아나리앤파트너스 자세히보기

스타트업 뉴스

‘스타트업 코리아 with K-콘텐츠’ 콘진원, 2023 콘피니티 파트너스 데이 개최

Juliana Lee 2023. 7. 31. 16:57

‘스타트업 코리아 with K-콘텐츠’ 콘진원, 2023 콘피니티 파트너스 데이 개최

 

 

한국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은 서울에서 '2023 콘텐츠 오픈이노베이션 파트너스 데이'를 개최했습니다. 이 행사는 스타트업과 대기업이 함께 성장하는 것을 목표로 콘텐츠 산업에서 유망한 스타트업들을 발굴하고 육성하기 위해 다양한 민간 기업들과의 협업을 모으는 자리였습니다.

 

 

콘진원의 '콘피니티(CON:FINITY)' 사업은 콘텐츠와 무한대의 합성어로, 콘텐츠 산업에서 무한한 성장 가능성과 가치를 지닌 스타트업을 발굴하여 자생적인 창업생태계를 구축하는데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이번 행사에는 롯데월드, 메가박스X한국무역협회, SK텔레콤, 국보디자인, CJ올리브네트웍스, 교보문고 등 7개 기업이 참여하고, 유망한 스타트업 12개사와 협업할 계획입니다. 롯데월드는 이한크리에이티브와 아토이, 메가박스X한국무역협회는 웨이브라이프스타일테크와 엑스와이지와 사업을 진행하며, SK텔레콤은 리빌더에이아이와 에이아이바와 손을 잡았습니다.

 

이외에도 국보디자인, CJ올리브네트웍스, 교보문고 등이 각각 파트너 스타트업과 협업하여 다양한 분야에서 콘텐츠 산업의 혁신과 성장을 이끌어내기로 하였습니다.

 

콘진원은 콘텐츠 스타트업 및 예비 창업자들을 대상으로 자금, 투자, 네트워킹, 컨설팅 등 다양한 지원을 제공하며, '스타트업콘' 행사를 통해 초기 단계의 콘텐츠 스타트업들에게 글로벌 진출 기회를 마련하고 있습니다. 또한, '케이녹(KNock) 스페셜라운드'를 통해 콘진원 지원사업에 참여한 기업들의 후속 투자를 돕고 성장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콘진원 조현래 원장은 앞으로도 민간 파트너사들과 적극적인 협력을 통해 콘텐츠 산업의 스타트업 육성과 해외 진출을 지속적으로 확장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출처 : 플래텀(https://platum.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