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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레젠테이션 & 스피치

Start Presenting, 발표 시작하기

Juliana Lee 2021. 7. 28. 18:37

글로벌 리더가 되는 첫걸음, 취업에 성공하고 회사에서 승진하려면 영어로 업무를 보는 것은 필수인데요.

그중에서 영어 프레젠테이션에 대한 니즈가 증가하고 있는 추세랍니다.

 

1. 발표시작하기

프레젠테이션을 시작할 때 무엇을 어떻게 말해야 할 지 모르겠다고요?

그냥 무작정 본론으로 들어가는 사람들이 많은데 정말 어색하다고 본인도 느낄 겁니다.

사람에 대한 첫인상이 만남의 20-30초 내에 정해진다고들 하지요?

프레젠테이션도 마찬가지예요.

첫 부분이 어색하거나 자신 없이 들리면 청중은 영락없이 발표자를 부정적으로 판단하기 쉽지요.

첫인상이 좋지 않다면 발표 내내 더욱 힘들고 버겁다고 느낄 거예요.

프레젠테이션을 열심히 준비하기 전에 일단 서두에서는 인사말과 간단한 자기소개, 발표주제 및 목적을 전달하는 것 잊지 마세요.

항해를 지도 없이 하면 길을 잃는 이치와 같아요.

청중이 길을 잃지 않도록 초반에 가이드라인을 잘 제공해 주세요.

 

무뚝뚝하게 강단에 올라가는 발표자와 밝은 모습으로 당당하게 강단에 올라가서 밝은 표정을 유지하는 발표자 중 누구에게 더욱 호감이 가세요?

당연히 후자이겠지요?

밝은 모습으로 밝게 인사로 발표를 시작한다면 정말 금상첨화입니다. 

 

자 그럼 인사를 그냥 hi 라고 하면 될까요?

그렇게 쉽다면 제가 질문을 하지 않겠죠.

프레젠테이션은 격식 있는 내용을 많이 다루고 청중도 모르는 사람이 대다수인 경우도 있기에 때와 격식에 맞추어 인사하는 것이 중요해요.

 

보통 무난하게 Good morning/ afternoon/ evening. Hello, ladies and gentlemen 이라고 하시면 됩니다.

 

조금 더 밝게 환영의 의미로 welcome to the department meeting of ~회사이름 이렇게 넣으시면 되겠지요?

 

사내 프레젠테이션인 경우 간단하게 How are you doing today? It’s nice to be here with you today. 등으로 서먹한 분위기를 부드럽게 해 주세요.

 

조금 더 격식있는 자리에 특히 초대를 받아 발표를 하게되는 경우에는 It’s my pleasure/ honor 즉 ~해서 영광입니다. 라는 표현을 사용하는 것도 좋겠지요?

 

It’s my pleasure/ honor to be here today. 라고 해보세요.

 

발표의 기회를 감사하는 마음으로 thank you for being here, thank you for giving me this opportunity to present this issue,

 

즉, 이 사항을 발표할 수 있는 기회를 주셔서 감사합니다. 라고 할 수 있겠지요.

 

영어 발표, 어렵지 않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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