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uliana Lee & Partners Co. Ltd.

Accelerate from Local to Global

줄리아나리앤파트너스 자세히보기

해외마케팅 & 사업확장

프렌치테크 French Connect Event: 지평을 연결하다, 2023년 프랑스와 한국의 기술 풍경 공개

Juliana Lee 2024. 1. 5. 10:06

 

"지평을 연결하다: 2023년 프랑스와 한국의 기술 풍경 공개"

 

2023년을 마무리하는 주의 12월 21일 저녁 7시, 서울에서 기술 커뮤니티가 모여 2023년의 대장정을 마무리했습니다

 

기온이 -14도로 떨어진 추위에도 불구하고 이 행사에는 30명이 넘는 열정적인 기술 애호가들이 추위를 이기고 프랑스와 한국의 활기찬 스타트업 생태계를 축하했습니다.

 

주요 하이라이트:

🎤 VivaTech 2023 공개:

사회를 맡은 줄리아나 리 대표는 VivaTech의 올해 에디션을 밝히며 한국이 올해의 나라로 선정되어 한국 스타트업이 향후 Viva Technology 행사에 증가할 가능성을 보여주었습니다.

 

🐓 La French Tech의 성과:

프랑스 기술의 영역에 심취하여 행사는 전통적인 분야에서 최첨단 기술까지 스타트업의 놀라운 진전을 선보였습니다. Mistral AI와 Kyutai와 같은 프랑스의 AI 거장들의 부상은 프랑스가 AI 혁신에서 성장하는 지도자임을 입증했습니다.

 

🏢 정부의 스타트업 역할:

패널토크에 참여한 필립 리 대표는 정부 주도의 스타트업 생태계를 비판적으로 살펴보며 한국에서 정부 보조금에 지나치게 의존하는 위험을 언급했습니다. 그는 시장 주도 성장이 강력한 스타트업 환경을 육성하는 데 중요하다고 강조했습니다.

 

🦄 유니콘 현상:

기욤 파르베이는 프랑스의 유니콘을 육성하기 위한 정부의 초기 지원의 필요성에 대해 열정적으로 논의했습니다. 그는 지속 가능한 개발을 위한 선별적인 기업 선택의 중요성을 강조했습니다.

 

🔮 2024년 트렌드 공개:

앞으로를 투자 트렌드 및 기술을 전망하며 줄리아나 리는 2024년 스타트업의 핵심 투자 기준으로 확장 가능성, 유형성, 그리고 수익성을 제시했습니다.

 

감사 표현:

감사의 인사를 표하며, 존경받는 연사, 헌신적인 참석자, 그리고 장소를 제공한 창업진흥원 (KISED)에 깊은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결론:

"지평을 연결하다: 2023년 프랑스와 한국의 기술 성취"행사는 두 나라의 기술 풍경을 전례없이 드러냈습니다. 성취, 도전, 그리고 미래의 궤적을 강조하며, 이번 행사에서 얻은 통찰과 영감을 무장으로 2024년에는 기술 커뮤니티가 또 다른 혁신과 협력의 해를 기대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