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uliana Lee & Partners Co. Ltd.

Accelerate from Local to Global

줄리아나리앤파트너스 자세히보기

스타트업 뉴스

트래블월렛 시리즈C 투자유치

Juliana Lee 2023. 3. 17. 11:32

출처: 트래블월렛 www.travel-wallet.com

 

글로벌 페이먼트 서비스 트래블월렛이 197억 원의 시리즈 C 투자를 유치했다고 합니다. 
참여 투자사는 SK증권, 골든오크인베스트먼트, 스마일게이트인베스트먼트, CJ인베스트먼트, BNK투자증권인데요. 본 투자건을 포함한 트래블월렛의 누적 투자유치 금액은 총 500억원에 달합니다. 

트래블월렛은 해외여행이나 해외 직구 시 결제 및 환전 수수료 없이 사용할 수 있는 글로벌 지불결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포스트 코로나 이후 더욱 주목받는 서비스가 될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트래블월렛 앱을 통해 38개국 통화 중 원하는 외화를 환전하면, 전 세계 1억 곳의 VISA 온오프라인 가맹점에서 결제할 수 있습니다. 
미국, 유럽, 영국, 호주, 중국, 태국, 일본, 베트남, 필리핀,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싱가포르, 홍콩 등 총 38개 통화에 대한 결제 서비스를 제공하며, 결제 수수료는 무료입니다. 
외환을 충전할 때 발생하는 환전 수수료의 경우, 달러 및 유로, 엔화는 무료이고, 그 외 통화는 국내 최저 수준의 수수료만 부과된다고 합니다. 

 

이번 시리즈 C 신규 자금 유입으로 트래블월렛의 재무 건전성은 더욱 강화될 전망인데요. 
트래블월렛의 특징은 기존의 복잡한 국제 정산 및 결제과정을 단순화하여, 자체적으로 외환 트레이딩 시스템을 구축한 것이지요. 
특히 트래블페이 서비스는 최저 수준의 해외 결제 수수료를 제공합니다. 
올해 5월에는 클라우드 기반 B2B 지불결제 솔루션을 런칭한다고 합니다.
해당 솔루션을 통해 국내 및 국제 지불결제 사업에 필요한 인프라를 클라우드 기반으로 제공하여, 향후 페이먼트 사업에 진출하고자 하는 국내외 기업들이 초기 비용 투자 없이 지불결제 사업에 간단하게 진출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합니다. 
이번 투자를 통한 더욱 더 큰 성장을 기대합니다. 

줄리아나리앤파트너스는 스타트업의 투자유치 및 경영/커뮤니케이션 솔루션을 지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