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uliana Lee & Partners Co. Ltd.

Accelerate from Local to Global

줄리아나리앤파트너스 자세히보기

프레젠테이션 & 스피치

영어 프레젠테이션 시작시 주제와 목적 자신있게 말해 보세요!

Juliana Lee 2019. 12. 30. 15:06





공식적인 자리에서 주제를 말할 때는 가능하면 간단명료하며 세련된 표현으로 정리하도록 합시다. 

자, 그럼 프레젠테이션의 주제를 어떻게 시작해야 할까요. 

주제라 하면 subject, topic, title등의 단어가 떠오르지요? 


The subject/topic/title of today’s presentation is 한 후 영문으로 발표주제를 넣어 주면 됩니다. 


매번 이렇게 말할 필요는 없고요.


비공식적인 회의나 사내 부서회의에서 주제를 말할 때는 다소 딱딱한 느낌이 들어 초긴장 상태로 만들 수도 있으니 동료나 상사들과의 격의 없는 자리에서는 I’m going to 나 I’m gonna등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세련된 표현을 전달하고 싶다면 - 

I would like to be heard on the following points that I make. 

제가 말씀드리고자 하는 다음 사항을 잘 들어주셨으면 합니다. 라고 해보세요. 



구독과 좋아요는 힘이 됩니다. ^^



발표의 주제를 청중에게 요약해 주었다면 이제 이 프레젠테이션의 목적을 이야기할 차례입니다. 

프레젠테이션의 주제와 목적이 같은 것 아니냐고요? 


천만의 말씀입니다. 

앞에서 설명드렸듯이 주제는 프레젠테이션이 무엇(what)에 관한 것이냐이고, 목적은 왜(why) 프레젠테이션을 하느냐에 관한 것이죠. 

따라서 청중에게는 이 발표를 통해 궁극적으로 다루고자 하는 목적이 무엇인지를 주제에 이어 분명히 제시해 주는 것이 필요합니다. 

마치 교사가 수업을 시작하기에 앞서 오늘 공부할 학습 목표를 제시해줌으로써 

수업의 방향을 정확히 짚어 주는 것과 같습니다. 

그로써 청중이 프레젠테이션에 경청하도록 하는 것이지요.  


~하는 것이 이 프레젠테이션의 목적입니다. 

The aim[purpose/goal/the bottom line] of this presentation is to ~ 


이 발표는 ~하기 위해 구성되었습니다.

This talk[presentation] is designed to ~ 



더 자세한 영어 프레젠테이션, 영어 발표 노하우는 

이지윤 글로벌커뮤니케이터의 저서 <영어 프레젠테이션 무작정 따라하기>를 참고해 주세요. ^^



도서구매 클릭하기!



300개 이상의 기업, 지금까지 거쳐간 1500명 이상의 개인 고객분들의 이름 하나 하나 기억 나지는 않지만, 

걱정 반 두려움 반으로 영어 프레젠테이션, 인터뷰, 스피치의 고민을 갖고 방문하셨던 분들이 

모두 웃음과 자신감으로 똘똘 뭉친 발표자, 커뮤니케이터의 모습으로 작별의 인사를 나눈 기억은 생생합니다. 





중요한 스피치, 영어 발표, IR피칭, 영문 학술발표 

혼자 고민하지 마시고, 

전문가 컨설팅을 통해 기적의 순간을 경험해 보세요!




Break Your Boundaries and Succeed Worldwide! 

여러분의 커뮤니케이션 한계를 넘어, 세계적으로 성공하시길 바랍니다. 


IR 피칭, 프레젠테이션, 외국인 대상 이문화, 한국 문화 교육 및 컨설팅은

16년 이상 경력의 전문가 컨설팅 업체, 줄리아나리앤파트너스에 문의주세요. 


 

국내최고 글로벌 커뮤니케이션 컨설팅주식회사 줄리아나리앤파트너스가 함께 합니다!




Break Your Boundaries  |  Succeed Worldwide





카카오 프렌즈 ID: 줄리아나리앤파트너스 




유투브채널:  Juliana Le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