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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레젠테이션 & 스피치

에듀센트로 해외마케팅 강화교육 & 세일즈 프레젠테이션

Juliana Lee 2017. 12. 4. 11:06

안녕하세요? 


지난 11월 28일에는 KOTRA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에서 ICT기업 해외마케팅 강화교육을 진행하였습니다. 


에듀센트로는 코트라에서 그간 글로벌매너, IR피칭, 스피치, 프레젠테이션 등의 다양한 교육을 

여러 부서를 대상으로 진행한 경험이 있답니다. 


오늘은 해외마케팅 강화를 위한 유익한 과정을 준비해 드렸습니다. 


바로 해외마케팅 역량 강화와 세일즈 프레젠테이션이었는데요. 





참가기업들은 IT/ICT 관련 중소기업, 중견기업들로 총 40여분 정도가 참석해 주셨네요. 

강연전에는 서로 인사도 나누시고 커피와 간식을 드시면서 대기하고 계십니다. 


제 강연은 총 3시간이나 소요되기 때문에 

가능한 지루하지 않게 다양한 사례와 

회사별 실습도 포함해 드렸습니다. 





해외 마케팅 강화교육을 시작하기 전에 

관계자의 소개 인사와 

소장님의 축사가 있었습니다. 





총 4시간 과정의 교육으로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에듀센트로 이지윤 대표강사가 진행하는 

해외 마케팅 역량강화와 세일즈 프레젠테이션이 예정되었고요. 

5시부터는 SNS 관련한 강연으로 구성되었습니다. 





우선 1시간 20분 정도로 진행한 해외 마케팅 과정에서는 다음과 같은 사항을 포함하였습니다. 


 맥카시의 마케팅 4P 마케팅 믹스로 우리회사의 아이템 발굴

- 해외 시장을 겨냥하는 비즈니스 모델 만들기, 

- 타깃 시장을 TAM (Total Addressable Market) 전체시장에서

SAM (Served & Available Market) 유효시장, 

SOM (Serviceable & Obtained Market) 수익 시장으로 줄여 나가기

- 해외 시장을 겨냥하기 위한 고객 발굴 노하우 (고객의 종류별로 집중해야 하는 요소) 

- 상품과 서비스이 고객이 인식하여 선호하고 구매까지로 가는 단계에서 주의해야 할 점 


또한 ICT 사업분야에서 앞으로 경쟁력을 갖을 수 있는 분야에 대해 안내해 드렸습니다. 


과정이 종료하기 전에, 

마케팅에 필요한 짧은 한문장의 피칭을 만들어 보았습니다. 



Typically, my clients are (TARGET MARKET)

who have the challenge of (PROBLEM) 

I help them get (RESULTS)


샘플 마케팅 피칭을 몇 기업의 예시로 진행해 주셨고요. 

제가 코칭을 해 드리면서 1부를 종료하였습니다. 





2부에서는 세일즈 프레젠테이션 전략을 중심으로 나머지 시간을 할애해 드렸습니다. 

프레젠테이션의 서론에 청중(고객, 파트너, 유통업자)의 마음을 사로잡는 요소가 있어야 하는 점을 기반으로 구조를 만들고, 


영어가 모국어가 아니기에 전달력을 향상하기 위해 

목소리 교정, 발성교정, 호흡교정, 발음 교정등을 설명해 드리고, 

모두 연습을 해 보았습니다. 


밝은 모습으로 즐겁게 과정에 참여해 주셨네요. 


과정 종료 후 관계자들이 

참여하신 기업들이 이전에는 경험해 보지 못한 매우 유익한 과정이었다며 

칭찬해 주셨습니다. ^^








해외 마케팅 역량 과정, 

세일즈 프레젠테이션 과정은, 


맞춤식 교육과 실습 과정으로 고객들의 신뢰를 받고 있는 

에듀센트로에 연락주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