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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레젠테이션 & 스피치

ESS 기법

Juliana Lee 2014. 12. 18. 16:04

 

 

 

ESS 기법을 잊지마라

-E- Expensive: 백화점의 고급 넥타이 처럼 팔아라
똑 같은 품질의 넥타이라도 동대문 시장에서는 단돈 5000원에 팔리고,롯데나 현대백화점 같은 곳에서는 50,000원에 팔리는 경우를 흔히 보게 된다. 이렇게 가격 차이가 많이 나는 이유는 무엇일까? 또한, 이렇게 가격이 비싼데도 불구하고 왜 사람들은 백화점으로만 몰릴까?

같은 품질의 같은 물건이라도 어디에서 어떻게, 어떠한 서비스로 파느냐가 매우 중요한 관건이라 할 수 있다. , 뛰어난 프리젠터는 최고의 서비스를 파는 전문가가 되어야 한다. 귀하는 과연 얼마짜리의 프리젠테이션을 팔고 있다고 생각하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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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리젠테이션에 대한 내용은 값어치가 있어 보이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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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리젠테이션 자료에 대한 준비 또한 깊은 정성이 들어가 있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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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행하는 프리젠터의 자세 역시 품위가 있어 보이는가?

-S: Simple-
쉽게, 명료하게 만들어라.
고객들은 대부분 복잡한 것 보다 쉽고 간략하고 명료 한 것 을 선호한다. 거창하게 멋있게 만든다고 하여 굳이 자료를 복잡하고 어렵게 만들 필요는 없다. 특히 참가하는 청중의 눈높이에 따른 자료 준비가 대단히 중요하다 할 수 있다. 그러므로, 항상 자료를 준비 할 때도 고객의 입장에서 만들려고 노력하는 것이 좋다.

-S: Short-
길게 하지 마라(20~30)
우리 인간은 남의 이야기를 관심 있게 집중 할 수 있는 심리적인 시간이 약 20~30분 정도라고 심리학자들은 주장한다. 뛰어난 프리젠터는 이러한 청중들의 심리적인 면까지 고려하여 진행하는 것이 좋다. 물론, 진행하는 프로젝트나 또는 그 업무 상황에 따라 약간씩은 다를 수도 있을 것이다. 그러나 이러한 고객이나 또는 청중들을 배려 하는 심리적인 배경을 염두에 두고 진행을 한다면 보다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을 것이기 때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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