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uliana Lee & Partners Co. Ltd.

Accelerate from Local to Global

줄리아나리앤파트너스 자세히보기

프로그램 & 서비스

글로벌 매너

Juliana Lee 2011. 6. 4. 03:04

글로벌 매너(의전+회화)

커뮤니케이션 실습으로 배우는 글로벌 마인드

글로벌 역량강화를 위한 외국인 민원, 응대 체험

 

시간

   

1H

의전+글로벌 매너

- 외국인 상담 및 다문화 가정 현황 및 뉴스 (동영상)

- 타 문화 이해 심리 테스트 (사진 및 그림)

- 문화의 이해 (사례 및 노하우)

- 의전: 소개법, 악수법 명함 교환 및 관례상 서열 법칙 (mini practice , 옆 사람과 연습해 보기)

1H

1.타 문화권의 이해

 -다문화 이해 노하우

- 다문화 존중 에티켓

2.문화간 커뮤니케이션 노하우

- 커뮤니케이션 장애물 극복

- 언어적 vs. 비언어적 커뮤니케이션

- 외국인과의 비즈니스 커뮤니케이션 (좋은 인상을 주는 영어 표현법 Top 5, 방문, 의전 시 체크 리스트 및 각 상황별 영어 표현)

1.타 문화권의 이해

 -다문화 이해 노하우

- 다문화 존중 에티켓

2.문화간 커뮤니케이션 노하우

- 커뮤니케이션 장애물 극복

- 언어적 vs. 비언어적 커뮤니케이션

- 고객응대 커뮤니케이션 노하우 및 사례

1H

[외국인 2인 투입]

RP 1. 동료에게 외국인 관계자 소개

RP 2. 상사에게 외국인 관계자 소개

RP 3. 명함교환 및 자기소개

RP 4. ‘방문 시 체크리스트참조하여 소개에서 작별인사까지 연결하여 연습

[외국인 4인 투입/R/P시나리오에 따라 조별 15 Rounding]

RP 1. 한국어를 모르는 외국인 응대 (통역관 및 이주센터 안내)

RP 2. 한국어를 아는 외국인 민원상담 (외국인 등록증 분실 사례)

RP 3. 확인하기 (한국어 이해 힘든 경우)

RP 4. 도움을 받은 상담자의 추후 민원안내 (작별인사, 도움 제공, small talk, 안내 서류 챙겨주기)

 

 

 

'프로그램 & 서비스' 카테고리의 다른 글

교육프로그램  (0) 2011.06.04
타문화 이해   (0) 2011.06.04
교수진을 위한 영어 프레젠테이션  (0) 2011.06.04
영어수업 커뮤니케이션 스킬   (0) 2011.06.04
Selling Presentation   (0) 2011.06.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