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uliana Lee & Partners Co. Ltd.

Accelerate from Local to Global

줄리아나리앤파트너스 자세히보기

스타트업 뉴스

스타트업 아우토반 코리아 2020

Juliana Lee 2020. 7. 25. 15:29

안녕하세요. Simply Take off! 줄리아나리앤파트너스입니다.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가 중소벤처기업부(이하 중기부), 서울창업허브, 스파크랩과 함께 다임러 그룹의 스타트업 육성 플랫폼인 '스타트업 아우토반'을 올해 한국에서 개최한다고 합니다. 

 


스타트업 아우토반은 유망 스타트업 발굴 및 협력체계 구축을 위해 다임러 그룹이 2016년 설립한 글로벌 오픈 이노베이션 플랫폼입니다.
스타트업에 전문가 멘토링 및 네트워킹 기회, 벤처 캐피탈(VC)을 통한 투자 유치 기회뿐만 아니라 필요시 개발 공간 및 장비 등을 지원한다고 합니다. 

독일에서 출범한 이래 미국, 중국, 인도 등에 이어 전 세계 7번째로 올해 국내에서 열리게 되는데요. 
프로젝트 피칭 및 네트워크 행사인 '셀렉션 데이'를 오는 8월31일 진행합니다.


다임러 및 스타트업 전문가 등의 심사를 거친 약 5개의 스타트업을 선발해 100여 일 동안 전문가 멘토 및 국내외 파트너 기업 배정이 이뤄지게 됩니다. 
또 멘토링, 교육, 벤처 캐피탈 네트워킹 등으로 구성된 육성 지원 프로그램과 1,000만원의 프로젝트 추진 예산을 각 스타트업에 제공합니다.

 

출처: 동아일보


이후 최종 피칭 행사인 '엑스포 데이'를 오는 12월 열어 개발 성과를 공유하고 네트워킹 이벤트도 함께 진행해 기업 파트너들과 벤처 캐피탈을 통한 투자 유치 기회를 도모한다고 합니다. 

우수팀에게는 독일 현지 스타트업 아우토반 프로그램 참여를 통해 다임러 본사와 직접 제품 상용화 기회를 논의 할 수 있는 혜택까지 제공할 계획이라고 하니, 
관련 분야의 이노베이션을 겸비한 스타트업, 예비창업가라면 도전해 보세요. 

 

지원은 아래 링크에서 진행하시면 됩니다. 

 

http://startup-autobahn.kr/

 

스타트업 아우토반 코리아

5500+ 회사와 연결된 스타트업

startup-autobahn.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