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uliana Lee & Partners Co. Ltd.

Accelerate from Local to Global

줄리아나리앤파트너스 자세히보기

영문 이력서 & 영어 인터뷰

채용공고를 보기전 KTP분석

Juliana Lee 2011. 1. 7. 14:52

 

 

채용공고를 살피기 전에 KTP 대해 분석해 봅시다.

 

KTP? (Knowledge, Transferable Skills, Personality)

 

회사가 원하는 자격조건, 지원자가 준비해야 사항이다.

지원자는 전문지식, 전천후적 기술, 성격 면에서 회사가 요구하는 인재상과 맞는 지를 검토해야 한다.

 

Qualification 1 (Knowledge: 관련 교육과 경험에서 얻은 전문지식)

학생의 경우는 실무경험이 없는 경우 관련분야의 교과목이나 프로젝트에서 얻을 있는 지식측면에서 생각해 보고 경력자의 경우 자신이 종사한 분야에서 획득한 전문지식을 떠올려 보세요. 전문지식은 전공, 자격증, 그밖의 연구 경험들을 생각할 수 있습니다.

 

Qualification 2 (Transferable Skills: 전천후적인 기술)

Transferable skills이란 어느 분야에서나 선호되는 전천후적인 기술 등을 의미하는 가령 시간관리 능력이나 팀워크 리더십 같은 능력들은 회계분야를 지원하든 광고 분야를 지원하는 언제나 면접관을 설레게 하는 단어가 것입니다. 회사의 구인광고와 분야별 자격조건들을 염두에 두고 자신의 Qualification Bank 채워보세요. 자신의 기술을 어느 한 분야에만 국한시켜 생각하지 않아도 됩니다. 국문학을 전공했다고 소설가가 되어야 하는 것이 아닌 것처럼 어느 한 분야의 기술도 다른 각도에서 보면 다른 분야에서도 유용한 기술이 됩니다. 예를 들어 국문학을 통해 배운 글쓰기능력이나 창의력은 기획부서에서도 마케팅부서에서도 환영받는 '전천후적 기술'이 되지요.

 

Qualification 3 (Personality: 성격)

Personality 성격이라는 의미라는 것은 다들 아시죠? 면접관이 지원자의 성격을 알고 싶은 이유를 생각해 볼까요? 뛰어난 지식과 경력, 그리고 기술을 갖추었다고 하더라도 사내문화에 적응할 없다거나 적성에 맞지 않아 이직을 심각하게 고려하는 직원들이 많습니다. 회사로서는 막대한 비용과 시간을 들여 채용해서 교육 훈련시킨 직원들이 이러한 이유로 회사를 떠나는 것이 안타깝지 않을 없습니다. 또한 고슴도치 사원들로 인해 단합적인 사내 분위기가 흐려지는 경우도 비일비재해요.

무엇보다도 자신의 적성과 성격에 가장 적합한 일을 가장 뛰어난 성과를 올린다는 것을 회사, 지원자 모두 알고 있습니다.

각각의 분야에서 선호하는 성격적인 요소들을 미리 알고 있다면 여러분의 취업성공율은 한단계 올라갈 있는 당연하죠!